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추천 꾹!
- 특별한 여행
- 2021. 8. 2.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추천
코로나19 이후 뜨고 8월 가볼만한 여행지 트렌드는 사회적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관광지를 가는 것은 피하고 단체여행을 가는 것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 대안으로 타인들과 접촉을 최대한 줄이며 한적한 곳을 찾는 것이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의 기본 방향입니다.
비대면 드라이브, 등산, 숲, 섬트레킹, 캠핑(차박)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들은 코로나19 이전에도 즐기던 여행이지만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이제는 여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1. 군산 선유도
선유도는 힐링하기 좋은 여름 국내가족여행지 추천 장소로 환상적인 일몰을 보며 코로나로 답답했던 마음을 털어낼 수 있는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둘러보고 선유도에서 1박을 한다면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장소로도 좋고 고창이나 변산반도와 묶는다면 더욱 좋습니다.
2. 고하도 용머리 데크길과 목포 스카이워크
해안을 따라 설치된 고하도 용머리 데크길을 따라 걸으면 고하도와 다도해의 비경이 바닷속에 피어나 목포 여행을 더 낭만적으로 만들어주는 길로 알려져 고하도 용머리 데크길은 8월에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할만한 장소입니다.
무료로 걸으면서 목포 시내 전경과 다도해 전경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판옥선 전망대, 바다 위를 걸으면서 고하도의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해안 데크길이라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즐겨볼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이며 이와 함께 목포 스카이워크로 무료로 즐겨볼 수 있습니다.
유달유원지는 전라남도 추천관광지에 선정되었고 약 300m 구간의 모래사장 일대에 분위기 좋은 카페가 있으며 유달유원지 앞바다에 길이 54m의 스카이워크가 조성되어있습니다.
3. 평창 오대산 월정사 숲길과 하늘목장
평창 오대산 월정사는 겨울철 풍경과 가을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지만 여름에도 시원하고 초록 풍경이 좋아 8월에 가볼만한 여행지 걷기 좋은 숲길입니다. 9km에 달하는 선재 숲길은 평지라서 부담이 없어 8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으로 권장됩니다.
초록 언덕으로 힐링할 수 있는 대관령 하늘목장은 들어서자마자 상큼한 초록 들판으로 저절로 힐링이 되는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트랙터 마차를 타고 목장 곳곳을 누빌 수 있습니다. 대관령 최고봉 선자령까지 이어지는 목장길, 숲길 트레킹은 비대면 여행지로 좋은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4. 산청 대원사 계곡길과 한방테마파크
지리산 자락 아래 자리한 대원사 계곡길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시원한 여름 여행지 베스트 10 두루 만족할 수 있습니다. 바닥까지 들여다보이는 맑고 깨끗한 계곡물이 세차게 흘러가는 모습에 절로 가슴이 후련해지고, 그저 길을 따라 걷기만 해도 지친 몸과 마음이 부드럽게 치유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산청한방테마파크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웰니스 관광의 메카로 약초 테마공원, 한방 테마공원 등 곳곳에 한방을 주제로 한 체험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합니다. 허준 순례길은 예쁜 숲길을 따라 해부동굴, 사슴목장 등이 있고 나무데크가 깔려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는 8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로 건강과 힐링이 있는 경남 여름 여행지 베스트 50입니다.
5. 밀양 트윈터널과 밀양 위양지
여름 여행지 베스트 50 여행지로 추천하는 밀양 트윈터널은 시원함이 보장되는 장소로 과거 경부선이 다니던 터널이었으나 철도가 폐션되면서 동굴로 꾸며졌습니다. 천장을 가득 채운 형형색색의 전구를 보면서 코로나로 지친 마음 반짝반짝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8월 국내여행지입니다.
아이유가 거닐었던 밀양 위양지는 못 가운데에 다섯 개의 작은 섬이 있고 특히 완재정이 있는 섬에는 이팝나무가 꽃을 피우면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뽐냅니다. 여름이라면 이팝나무 꽃을 볼 수는 없지만 그저 고즈넉한 분위기만으로도 여름 힐링여행지 베스트 10으로 다가옵니다.
6. 합천 황계폭포과 홍류동 계곡
주위의 아름다운 경치와 잘 어울리는 황계폭포는 폭포진입만 하여도 시원한 느낌이 들어 여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고 또 주변에 계곡이 많아 합천 가볼만한곳이 여름철 관광지로는 제격입니다.
푸른 숲 사이 20여 미터 높이 절벽 위에서 꿋꿋하게 쏟아지는 폭포는 한여름 눈과 귀까지 녹여주는 시원한 여름 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충분하죠.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준수가 용이하고, 데크길도 형성되어 있어 비대면 안심관광지로 주목할만한 8월 가볼만한곳입니다.
조선시대 팔경 중 으뜸으로 꼽혀온 홍류동 계곡은 해인사 팔만대장경과 함께 가야산의 큰 자랑거리로 팔만대장경이 조성되기 훨씬 전부터 흐르던 계곡이라하니 가야산과 천년 고찰 해인사의 오랜 역사가 고스란히 스며들어 있습니다.
7. 아그로랜드와 예당호 출렁다리
당진과 예산에 걸쳐 있는 대규모 목장으로 메타세쿼이아, 트랙터 열차 등 목가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여름이면 능소화가 화사하게 주황색으로 물들어 입구부터 강렬하면서도 아름답습니다. 날씨가 더운 여름에는 트랙터 열차를 탈 수 있어 아이들과 8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으로 추천할만 합니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여름 충남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시원한 저수지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조각공원, 느린호수길, 생태공원, 저수지 수변데크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5.47㎞ 수변데크를 거닐어 보면 여름 더위는 씻어낼 수 있기에 여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만족할 수 있습니다.
8. 사천바다케이블카와 무지개해안도로
하늘을 나는 듯 움직이는 케이블카에서 맞게 될 한려수도의 비경과 어우러진 사천여행도 8월에 가볼만한곳입니다. 바다와 산을 동시에 지나가는 명품 케이블카로 각광받고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는 바다와 섬, 그리고 산을 잇는 2.43km 구간 약20분을 타게 됩니다.
일곱빛깔 무지개색 해안도로 방벽과 아름다운 노을 풍광으로 젊은이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사천시 용현면 해안도로에 주변 풍광과 잘 어울리는 초승달 조형물 포토존이 들어서 여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사천만에 노을이 지는 시간 대 노란 불을 밝히면서 주변 풍광과 너무 잘 어울린다는 찬사를 받고 있으므로 올 여름 가볼만한 곳으로 사천을 방문해보면 어떨까요?
9. 시원한 성류굴과 구산 해수욕장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한 국내 여름 여행지 베스트 10 울진군 성류굴과 함께 ‘캠핑클럽’ 촬영지 구산 해수욕장도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좋습니다. 구산 해수욕장은 이효리도 반했던 해변으로 8월에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는 성류굴은 무려 55년 전인 1963년에 천연기념물 제 155호로 지정되었고 물 맑고 산도 좋은 계곡 아래에 위치하고 있어 여름이면 천연 에어컨이 되어주는 시시원한 여름 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깨끗한 바닷물과 넓은 백사장, 완만한 경사, 울창한 소나무숲으로 이루어져 가족피서지로 적합하여 캠핑클럽 핑클편 촬영지였던 구산 해수욕장은 주변에 월송정을 비롯하여 볼거리가 많으며 캠핑도 가능합니다. 코발트빛 바다와 맑은 하늘을 배경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울진은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베스트가 아닐까요?
10. 관광특구 단양
우리 국민이 가장 좋아했던 여행지 중 하나가 단양이라고 하죠. 바다가 없음에도 맛있고 풍부한 먹거리와 계곡, 볼거리가 많은 단양은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즐거움을 안겨줍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빠질 수 없는 장소는 단양 구경시장으로 단양 구경시장에서 먹어봐야할 것은 단양의 특산품인 마늘과 연관이 있습니다. 마늘 떡갈비, 마늘 통닭이 있고 아로니아도 단양의 특산품이라서 아로니아를 이용한 아이스크림이나 음료도 추천드립니다.
단양 도담삼봉,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 잔도길도 여름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괜찮은 곳이며 고수동굴, 계곡이 많아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사인암, 수양개빛터널, 이끼터널과 영화 내부자들 촬영지인 새한서점도 8월 국내여행지 추천 단양 여행코스로 추가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