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장소
- 특별한 여행
- 2021. 10. 29.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 뒤에는 역사의 흔적이 빼곡하게 자리잡고 있는 군위 여행. 특히 군위는 김태리 주연의 영화 리틀포레스트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고 있고 경상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군위가 소개될만큼 요즘 핫한 여행지입니다. 가을이라면 더 좋지만 언제 떠나도 좋은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1. 인각사
<삼국유사>가 쓰인 절이 바로 인각사라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더 많죠. 신라 선덕여왕 11년(642)에 의상 대사가 창건하여 고려 충렬왕 10년에 왕명으로 크게 중건했다고 전해지고 있어 굉장히 의미있고 또 아이들과 가볼만한 경북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이곳에서 일연스님은 <삼국유사>를 비롯해 불교서적 100여 권을 저술했다고 해요. 단정한 느낌을 주는 경내에는 보물로 지정된 보각국사탑 및 비가 있어 역사를 알아야하는 아이들과 가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경북 군위군 고로면 삼국유사로 250
2. 한밤마을 돌담길
소박하고 작은 마을이지만 고즈넉하면서도 운치있고 웅장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한밤마을 돌담길은 가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경치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드라마세트장, 철길, 계곡 등 구경할만한 곳과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 숨쉬는 명소기도 해요.
한밤마을 돌달길에서는 꼭 제주도와 같은 풍경이 있어 내륙의 제주도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교과서에서나 나올 것 같은 시골의 경겨운 풍경이 있어 걷는 내내 운치 가득하여 가을 여행지 베스트라고도 할 수 있어요. 마을 안에는 펜션과 공중 화장실, 바베큐장, 카페 등도 있습니다.
3. 사라온이야기마을
군위역사문화재현테마공원으로 체험학습하기 좋은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별기대없이 방문했는데 정말 재미있는 곳이었고 특히 아이들과 함께,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사라온 이야기 마을을 들어가보면 한국적인 정서가 묻어나는 아담한 공간이 펼쳐집니다. 가훈쓰기 체험, 기녀방, 한의원재현방 등이 있어 드라마 세트장을 온 기분도 들어서 정말 재미있답니다. 마을 안세는 먹거리촌이 있기 때문에 여행 중 한끼 식사도 좋을 것 같고 할머님들의 다듬이질 공연도 있어요.
직원분들이 다 어르신들이었는데 너무 친절해서 인상적이었고 입장료는 싼데 천연염색 체험도 가능했고 나갈때 장난감 선물까지 주셔서 와우!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최고의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답니다.
4. 팔공산 하늘정원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정상에 있는 곳응로 대구의 전경이 한 눈에 다 보이는 정말 멋진 전망대입니다.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그냥 정상이 아니라 사랑의 터널, 피톤치드 쉼터, 꽃 그늘 정자, 산책로, 산림욕길 등 공원에는 다양한 테마가 존재하고 있어서 전망대 풍경도 보고 트래킹도 즐겨볼 수 있어요.
하늘공원은 팡공산 정상인 비로봉에서 가까운데 비로봉에 올랐다면 약 1km 정도만 걸어가면 됩니다. 군위에서는 차를 가지고 갈 수 있어 더 편하고 차를 가지고 갈 수 있는 곳이 고도 1050m, 그리고 정상은 1192m라 산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딱인 곳이에요.
3.5km 왕복 1시간 최단코스로 차로 거의 다 올라가서 등산이라기보다는 산책 같던 느낌이었고 하늘정원부터 뷰가 미쳤다!는 말이 나올만큼 너무 예뻐서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5. 삼국유사테마파크
군위군은 잘 몰라도 <삼국유사>를 모르는 이는 드물죠. 일연스님이 지은 <삼국유사>의 집필지가 바로 경상북도에 있는 군위이고 가장 위에서 인각사도 군위 여행지 추천 장소로 소개했습니다.
삼국유사 배경을 바탕으로 군위에 삼국유사테마파크가 조성되었고 2020년 7월에 문을 연 아주 따끈따끈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삼국유사 속 콘텐츠를 시각화한 다양한 전시조형물과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민족의 정체성을 확립시키면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어 경상도 아이들과 갈만한 곳으로 유익한 장소입니다.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스피드슬라이드(썰매장), 난생설화 알을 모티브로 만든 돔하우스 숙박시설, 승마 체험장도 있어서 삼국유사에 대한 역사 및 문화 체험뿐 아니라 자연 휴양과 놀이가 동시에 가능합니다.
6. 화본마을, 영화촬영지, 화본역
사실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 몽땅 모여있는 곳이 화본마을이라고 볼 수 있어요. 화본마을에는 화본역이 있고 엄마아빠어렸을적에가 있죠. 여기가 리틀포레스트 영화 촬영지이고 김태리 집이 있습니다.
리틀 포레스트에서 김태리의 이름이 혜원이여서 그 촬영지는 혜원이의 집이라고도 부르고 그 집에서 화본역까지는 차로 5분정도 걸리며 화본역 역시도 참 예쁜 곳이라 군위여행 필수코스라 볼 수 있어요. 가장 정겨운 간이역이라는 이곳은 1936년에 완공했답니다.
7. 제2석굴암
아주 잘 알려진 경주 석굴암보다 100년이 앞섰고 경주 석굴암의 모태가 되었다는 진짜 석굴암이 군위에 있습니다. 100년이 앞섰는데 군위에 있는 석굴암에 '제2'가 붙은 것은 것은 안타까운 것 같아요. 제 2 석굴암 앞에는 참배단이 있고 이곳에서 참배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9세기경에 만들어졌다는 석조비로자나불좌성이 있고 오가는 길에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기르고 수확한 농산물을 소박하게 팔고 있는 모습을 볼 수도 있어 목가적인 느낌이 정말 좋더라구요.
8. 군위 모노레일 - 석산리 약바람산촌생태마을
모노레일을 탈 수 있는 곳으로 다른 여행지의 모노레일과는 좀 다른 느낌인데 모노레일을 타고 산속으로 들어가서 계절마다 느낌이 모두 좋은 곳이랍니다. 새집도 보고 돌로 탑을 쌓아오는 것도 보며 산나물이나 약초도 구경할 수 있어서 숨가쁜 도시를 벗어날 수 있는 경북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다가 어느 정도 올라가면 마을 주민이 마을에 대한 설명도 해주시고, 모노레일 타고 내려와서 먹는 막걸리과 해물파전은 꿀맛이라서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경북 여행지입니다.
9. 군위 – 풍차전망대
의성과 대구 사이에 위치한 경북 군위에는 특별한 전망대가 있고 요즘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핫플이기도 해요. 화산산성을 지나 해발 700m의 산자락에 도착하면 빨간 지붕 풍차가 있어요. 멋진 풍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액자 모양 설치물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시야를 가득 채운 골짜기와 군위호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웠고 경북 유일의 고랭지 채소를 재배하는 청정 지역인 만큼 신선한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어 힐링여행지 베스트 10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눈 건강에 좋은 초록색과 하늘색을 실컷 볼 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10. 김수환 추기경 생가
소박하고 또 소박한 김수환 추기경 생가. 추억 여행으로 좋은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포함시켜보면 어떨까요? 군위에서 태어난 김수환 추기경은 군위 보통학교를 졸업하였다고 해요.
매일 오후 3시에 미사를 드리기도 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진행이 안 될 수도 있어요. 평소 존경하는 마음이 있던 분이라면 한 번 들러보기 좋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라도 방문해보면 마음에 큰 울림이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