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칠곡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후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여행 이야기
- 2022. 7. 25.
경북 칠곡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후기
경북 여행지 추천 칠곡은 여행지에 사람이 많지 않아서 조용한 국내여행지를 찾는 사람에게 적합한 경상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입니다. 대구와 워낙 가까워서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대구 근교 드라이브 코스나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또한 칠곡에 물놀이 할 수 있는 곳도 많으니 대구근교 경북 여름에 갈만한 곳 여름 휴가지를 찾는다면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1. 경북 칠곡 가산수피아
시설이 날이 갈수록 좋아지는 가산수피아는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정말 핫해졌습니다. 진짜 넓고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알파카 너무 귀엽고 만져볼 수 있어서 알파카체험 추천합니다. 감성 파라솔에 예쁜펜스와 하늘도 예뻐서 인생사진도 많이 건졌습니다. 가산수피아 물놀이뜰은 주말에는 사람 미어터져나가고 거기다 오픈런 해야 한다는 곳으로 유명해서 평일에 방문하면 좀 느긋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칠곡 가산수피아 물놀이장은 7월에 개장했는데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시원해서 너무 좋았고, 곳곳에 쉴수 있는 공간을 많이 만들어 놓아서 쉬며 돌아다니기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애들 놀이기구 태워주시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기분 좋게 주말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2. 국립칠곡숲체원
칠곡숲체원은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운영하는 시설 중 유일하게 숲속에 호수를 끼고 있어 사계절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경북 칠곡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입니다. 친환경적인 유아숲교육을 많이 하고 있고 토리유아숲체험원도 운영하고 있어 부모님도, 아이도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싱그러운 초록초록의 칠곡숲체원은 피톤치트 뿜뿜 뿜어져 나오는 힐링숲체원이었습니다. 막 찍어도 예쁜 칠곡숲체원에서 스트레스가 저절로 풀어지는 기분이었고 자연 속에서 치유하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3. 경북 칠곡군 칠곡보 사계절썰매장
동심으로 떠날 수 있는 곳이 여기인 것 같고, 스릴만점으로 슝슝~ 달리고 마지막 구간에는 물도 뿌려줘서 더욱 신나게 썰매장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7월1일부터 물썰매와 물놀이장이로 변신한 칠곡보사계절썰매장은 다자녀 할인 50% (자녀 두명 이상) 받았더니 어른1,아이2명 13,000원에 입장 가능 했습니다. 발급 3개월 이전 증빙서류와 신분증 지참해야 합니다. 입장하면 물썰매,물놀이장,놀이터 무제한 이용 가능하고 다만 워터슬라이드외 놀이기구는 티켓 구매해야합니다.
영업시간 :하계10:00~ 18:00시까지 (매주 월요일 휴무)
음식물 반입 금지(물만 가능)
준비물: 수영복, 수영모자, 수건, 돗자리 (캠핑의자가능),물
모든음식은 매점과 구내식당에서 구매 가능
주소 : 경북 칠곡군 석적읍 석적로 234
4. 칠곡 양떼목장
아기 산양들 젖먹이 체험도 하고 양들 건초도 먹여주고 깡통열차도 타고 아이들과 알차게 시간 보낼 수 있는 칠곡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입니다. 무엇보다 경북에 양떼 목장이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동물들 먹이체험도 하고 구경도 하고 깡통열차 탔는데 경치가 좋아서 힐링이 되었습니다.
평화로운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고 깡통열차도 안전했습니다. 하지만 양떼목장 특성상 고지대에 있다보니 가는 길이 너무 오르막이라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염소 우유주기와 깡통열차 타는 것을 아이들이 좋아해서 괜찮았습니다. 꼭대기에 매점 있고 쉴 수 있는 의자가 많아서 시원한 바람 맞으며 초록 뷰 보며 멍때리기도 좋습니다.
5. 칠곡 호국평화기념관
시원하고 체험도 있고 좋은 장소입니다.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수 있는 실내로 아이들과 함께 와서 시간 보내기좋은 칠곡 호국평화기념관은 전쟁박물관입니다. 아이들이 체험과 교육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이라 경북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도 추천합니다.
칠곡군에 있어서 군민은 50% 할인도 되고 미취학 아동은 무료라 가족끼리 즐겁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둘러보면서 감사한 마음 되새길 수 있었고 전쟁이란 주제가 무거울 수 있는데 기념관안에 아이들과 즐겁게 놀 수 있는 유아체험관이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칠곡호국평화어린이특공대, 희망놀이터, 평화놀이터 등 테마가 있으면서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잇감으로 구성되어 저희는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6. 경북 칠곡 덕산수목원
덕산 수목원은 농촌진흥청 지정 농촌교육농장 칠곡군의 5농장 중의 한 곳으로 그중에서도 놀거리 볼거리 체험할거리 힐링할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남녀노소 누구와 가도 힐링이 되는 곳인데 캠핑은 부담스럽고 피크닉을 즐기는사람들에게 딱인 경북 칠곡 가볼만한 곳입니다. 취사가능해서 텐트 치는 수고가 없고 하루 코스로 좋습니다.
꽤 인기가 많은 곳이고 지인이 소개해 주셔서 겨우 예약했는데 주말에는 자리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이라서 더 마음에 들었고 마치는 시간까지 놀았습니다. 근래 여행 갔던 여행지 중에서 아이들이 제일 재밌게 놀았던 곳이 칠곡 덕산 수목원이었습니다.
7. 칠곡보 생태공원
피크닉하기 좋은 곳입니다. 여름이 되면 바닥분수가 이렇게 아이들 천국인지 알게 되는 곳이 칠곡보 생태공원입니다. 캠핑준비가 이렇게 엄청난 장비빨에 자리경쟁이 필요한 새로운 세계인지도 저절로 알게 되기도 하죠.
보통 공원 곳곳 바닥분수며 물놀이터는 7월이 되야 가동을 하는데 칠곡은 6월부터 가동을 시작하고 바로 칠곡보 생태공원이 그곳입니다. 6월 언저리쯤 물이 나오는곳이면 어디든 가보자해서 찾아간 곳이 칠곡보 생태공원이었는에 여기는 파라솔, 텐트, 타프 등 눈치없이 자유롭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장비빨에 자리 경쟁이 치열하기도 합니다.
8. 칠곡 평화음악분수
평화분수로 환한 칠곡! 아름다운 선율에 맞춰 춤을 추는 물줄기를 보고 싶다면 칠곡 평화음악분수가 있습니다. 왜관에 평화분수가 있는데 역시 더운 여름은 물이 있는곳이 인기가 제일 좋습니다. 음악에 맞쳐 분수쇼를 보니 속이 다 시원합니다. 아이들은 바람에 날리는 물을 맞으며 마냥 좋다고 꺄르르 뛰어다니고 그걸 보니 또 기분이 좋습니다.
평화음악분수를 보러 간다면 돗자리 치맥 & 음료 쓰레기봉투 가져가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맛있게 먹은 다음에는 준비해 간 쓰레기 봉투에 담아서 앉았던 자리는 깨끗하게 치우고 돌아와야겠죠?
주소 : 경상북도 칠곡군 왜관읍 왜관리 207-5번지 (호국의다리일원)
9. 관호산성 공원
반복된 일상이 지루하고 답답하다면 경북 칠곡 관호산성 둘레길에서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관호산성은 삼국시대 신라가 처음 쌓은 토성으로 성의 동쪽과 남쪽지역의 절벽아래는 낙동강이 흐르고 있어 자연지형 활용한 성벽입니다. 낙동강 줄기를 품은 관호산성은 임진왜란 당시 점령과 한국전쟁 당시 군사거점으로 활동된 장소로 역사적 아픔을 가진 장소입니다.
주변 볼거리도 많아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낙동강의 풍경을 가까이에서 보며 힐링 코스로 추천합니다. 칠곡보에 주차한 다음 걸어서 가면 되는데 20분 정도면 오를 수 있습니다. 낙동강과 칠곡보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고 멀리 KTX 경부선도 보여 풍경이 좋습니다.
10. 경북 칠곡 가실성당
경북의 배롱나무 명소 칠곡 가실성당입니다. 성당 주위로 배롱나무꽃들이 아름답게 피어나서 사진찍기 좋은 곳들 중 한 곳입니다. 성당이라 주차장도 엄청 넓고, 평일에 찾아간다면 쾌적하게 둘러보기 좋습니다. 성당과 배롱나무가 조화로웠고 명소답게 배롱나무가 참 예쁩니다. 배롱나무 꽃이 예쁜 7월 8월이 아닌 다른 계절이라면 칠곡 가볼만한 곳으로 일부러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