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발걸음 따라 더 즐거운 국내여행지/직접 다녀온 제주도 여행
- 2021. 11. 18.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코로나 이후에는 계절이 사치처럼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계절을 즐길 여를이 없었지요. 그 많던 여행이 추억으로만 남기면서 시간을 보낸지도 벌써 두해가 되었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 위드 코로나 전환이 시작되면서 여행심리가 되살아나는 가운데 겨울을 맞이합니다.
위드 코로나로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크게 늘고 있는데 단체관광도 훨씬 많아졌어요. 11월은 가을 풍경이 절정을 맞았는데 1100도로에는 벌써 눈이 쌓였습니다. 친구들은 벌써 1100도로 첫눈을 보러 다녀왔고 사진을 보내줬어요. 억새 군락지로 유명한 새별오름·산굼부리·따라비오름의 은빛 물결과 단풍에 불타는 한라산을 만끽하려던 찰나였는데 첫눈이라니, 이렇게 벌써 겨울이 시작됩니다.
1. 마노르블랑 동백꽃과 감귤체험
새콤달콤 순수한 감귤체험과 겨울을 알리는 동백꽃을 볼 수 있는 마노르블랑은 겨울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으로 꾹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동백꽃도 보고 감귤체험도 할 수 있는데 11월 3일 제주감귤 체험장 오픈되었어요.
새콤달콤 제주감귤 먹고 또먹고 마음껏 따먹은 뒤 한깡통 5천원으로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입장할 수 있고 5시마감입니다. 마노르블랑은 아름답고 멋스럽게 이번에 새롭게 바뀌었어요. 그래서 예전에 가본 분들도 방문하기 좋은 겨울 제주도 여행코스 2박3일 장소입니다.
2. 머체왓 숲길 트레킹 따뜻한 족욕
숲길 걸으며 족욕까지까지 즐길 수 있는 머체왓숲길이야 말로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환상적입니다. 머체왓숲길은 목장 길, 편백림 길, 숲 터널과 꽃길 등 총 6.7㎞에 걸쳐 다양한 테마가 어우러진 곳이고 비교적 덜 알려져 있어 원시의 자연을 조용히 즐길 수 있는 낭만적인 겨울 제주여행 2박3일추천코스입니다.
최근 tvN 예능 '바퀴달린 집'과 넷플릭스 '킹덤'에 나올 정도로 아름다운 곳으로 자연을 즐기기에 제격인 장소입니다. 머체왓숲길 건강체험장에서는 직접 건조하고 우려낸 건강약재차와 귤효소차와 함께 편백 족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서 창밖에 펼쳐진 풍경을 바라보며 지친 발을 씻고 약재에 구운 달걀까지 한입 먹고나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치유 받은 기분으로 겨울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월령리 선인장 군락
월령리 선인장 군락지의 선인장은 건조한 날씨와 척박한 토양에 강해 가뭄에도 살아나고, 6~7월엔 노란 꽃이 핍니다. 그래서 여름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도 유명한데 겨울에는 빨갛게 열매가 맺힌 것을 볼 수 있어서 참으로 이색적인 겨울 제주도 3박4일 가족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바다 앞 모래밭과 바위 사이에 피어난 손바닥 선인장들은 존재 자체로 기묘함을 보여주고 월령리 선인장 군락은 선인장의 지리적 분포상 학술적 가치가 높은 곳이기도 해요. 청량한 제주 바다, 풍력 발전기와 월령포구가 한 데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경으로 가슴 벅찬 풍경을 선사해요. 겨울에는 바람이 매서우니까 따뜻한 옷차림으로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보세요.
4. 수월봉 엉알길
촘촘히 쌓인 지층에 콕콕 박혀있는 화산탄 알갱이들이 정말 특별한 이곳은 위드 코로나 시대 안전하게 걸을 수 있는 겨울제주여행 3박4일 코스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지층이 휘어진 탄낭구조를 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도 완벽한 곳입니다.
수월봉을 등지고 바다를 바라보면 멀리 차귀도가 보이고 화산이 만들어낸 수월봉 아래에서 새삼 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기에 제주가 더 아름다워보이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화산 분출 당시 분화구에서 뿜어 나온 화산분출물이 약 70m 두께로 기왓장처럼 차곡차곡 쌓여 있어 장관을 보여주고 산책로가 잘 꾸며져 있어 걸어서 둘러보기에도 편안합니다.
5. 제주곶자왈 도립공원
겨울에 방문해도 여름인것처럼 초록초록 풍경을 보여주는 제주곶자왈 도립공원에서 계절을 잊은 채 숲길을 걸어보세요. 제주 곶자왈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열대 북방한계 식물과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특별한 곳이기에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추천합니다.
곶자왈 도립공원은 데크 등으로 평평히 닦인 길도 있지만, 5개의 트래킹 코스에 따라 돌부리가 많거나 포장되지 않은 탐방로도 있습니다. 하지만 데크가 놓인 편안한 탐방코스만으로도 그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고 소요시간도 1시간 전후로 짧기 때문에 가족여행코스로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한라산 상고대
순백의 한라산 상고대를 만날 수 있기에 겨울이 설레는 제주입니다. 한라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상고대가 피어나는 장소로 널리 알려진 곳은 영실코스입니다. 한라산을 오르지 않고 영실코스만 가볍게 다녀오더라도 제주의 특별한 겨울을 볼 수 있습니다.
영실코스 계단을 약 한 시간 정도 오르면 크리스마스 트리나무로 알려진 구상나무 위에 눈이 쌓인 것을 볼 수 있는데 구상나무는 쉽게 볼 수 있는 나무가 아니라서 더 아름답게 느껴지죠. 겨울 제주도 여행이라면 꼭 도전해볼만한 여행지입니다.
7. 귤껍질 융단이 깔린 신천목장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12월 1월 2월 추천코스 신풍신천바다목장이 있습니다. 유독 귤나무가 흔한 곳이 서귀포 일대이고 과거 제주 사람들은 아름다운 풍광인 12곳을 영주십이경이라 불렀어요.
귤림추색(橘林秋色)을 12경 중 4경으로 꼽았는데 바로 소담스럽게 익어가는 귤 풍경이 4경입니다. 신풍신천목장은 감귤 껍질을 넓은 목장에서 말리는 독특한 풍경을 보여줍니다. 목장에 들어가면 끝이 안 보일 정도로 넓고 푸른 바다와 접해져 황금빛이 도는 일몰이면 황홀합니다. 영화 <내 생에 봄날>, <각설탕>의 촬영지였습니다.
8. 제주 허브동산
제주 허브동산 별빛놀이는 매일 연중 무휴로 밤마다 펼쳐지는 불빛정원이고 동백꽃을 볼 수 있으며 황금족욕까지 즐길 수 있어 삼박자가 잘 맞는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입니다. 낮에는 동백꽃과 예쁜 포토존에서 산책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일몰 이후 불이 들어오는 정원을 걷는 것도 환상적입니다. 겨울이기에 족욕도 함께 하면 좋고 제주 모바일이나 브이패스에서 입장권을 구매하면 족욕 포함 성인 기준 15000원입니다.
9. 청초밭
주변이 오름과 산으로 병풍처럼 싸여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청초밭은 위드 코로나 시대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적당합니다. 유기농 농장도 있고 섬나무 숲길투어, 동물 먹이주기 체험 등 제주도의 자연을 깊숙하게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겨울에는 동백꽃을 볼 수 있으며 동물들이 정말 많아서 겨울 제주도 여행코스 2박 3일 아이들과 갈만한 곳으로 흥미진진한 장소입니다. 저도 겨울에 다녀왔는데 토끼들이 너무 귀여워서 3시간을 놀고 왔던 곳입니다.
10. 오설록 티뮤지엄
한겨울에 볼 수 있는 녹색의 대평원이 펼쳐지는 오설록 티뮤지엄은 겨울 제주여행 3박4일코스로 다녀오기 좋습니다. 일렬로 질서정연하게 가꾸어 놓은 녹차밭을 보면 절로 기분이 좋아지고 한 줄 한 줄 모습이 정말 아름다운 곳이죠.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오설록 티 뮤지엄은 한겨울에도 초록의 싱그러움이 함께하는 곳이면서 티 뮤지엄 바로 옆에 제주의 상징인 화산석 돌담과 초화류를 심어 별장 정원처럼 잘 꾸며놓아 볼거리가 많습니다. 녹차로 된 여러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다는 것도 매력입니다.